미국비자전문그룹 비자퍼스트 www.visafirst.co.kr

2009-09-27

안녕하세요.
"미국비자거절 정복하기" 까페지기 김영석 이사입니다

< 학생비자 2번 거절자 – 재발급 성공 >

어느 날 고객분이 중국에서 전화를 주셨습니다.
내용인즉, 자기 딸이 중국에서 대학교를 다녀서 중국에 있는 미국대사관에서 학생비자를 인터뷰를 받는데 2번이나 거절이 되었다는 내용을 전해주셨습니다.
전화를 통해서 왜 학생비자가 거절되었는지에 대해서 내용을 듣고서 정말 너무 어이가 없었습니다.
중국에 있는 미국비자 대행업체에서 고객분이 중국에서 대학교를 다니니까 “중국어를 유창하게 하면 영사가 기가죽어서 비자를 내어 줄꺼다” “아버지가 회사에서 직급이 높으니까 비자를 받는데 문제가 없다”와
같은 말도 안 되는 가이드를 고객에게 안내해 주었습니다.

학생은 학교에서 진행하는 교환학생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었고, 학교가 9월 21일날 시작이 되어서 몇 일 남지도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중국에서 아버님이 급하게 전화를 주셔서 거절레터와 준비했던 서류를 분석해서 거절사유를 말씀해 드렸습니다, 저희 쪽에 마지막으로 믿고 진행을 하겠다고 의뢰를 하셨습니다.

인터뷰는 다시 한국에서 하기로 하였고, 학교가 시작되기까지 몇 일이 남아 있지 않아서 주말도 반납하고 케이스를 분석하고 서류준비를 하였습니다.
한국에 주말에 급하게 비행기를 타고 나오셨습니다.
당사자인 따님과의 미팅을 통해서 서류준비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인터뷰 준비를 완벽하게 안내해 드렸습니다.
따님은 매우 총명하고 공부도 잘하는 학생이었는데, 2번 거절이 된 적이 있어서 매우 의기소침해져 있었고, 인터뷰에 대한 두려움을 크게 갖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미팅을 해 보니, 2번이나 거절된 적이 있어서 그런지 인터뷰 답변을 너무 못하는 상태였습니다.

드디어 화요일 인터뷰 당일날 다시 사무실에 오셔서 마지막으로 준비된 서류와 인터뷰 교육을 해 드렸습니다.
2번 인터뷰가 거절된 휴유증으로 인터뷰 당일 날 모의 인터뷰를 마지막으로 했는데 여전히 인터뷰 답변을 너무 못하였습니다. 당일 날 인터뷰시간까지 2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다시 인터뷰교육을 시켜드려서 자신감을 찾도록 안내 해 드렸습니다.

드디어 오후에 인터뷰를 하러 어머님과 같이 주한 미국대사관에 갔습니다. 인터뷰 끝날 시간이 지났는데도 연락이 오지 않아서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어머님께서 전화 주셔서 “합격했다고” 소식을 전해 주셨습니다.

어머님께서는 서류 준비와 인터뷰 준비가 너무 잘 준비해 주어서 무난히 합격될 수 있었다고 하시면서 너무나도 감사해 하셨습니다. 남편분께서 상장회사의 상무님이신데 너무 고맙다는 메일을 보내주셨습니다.

비자가 거절되면 먼저 정확한 거절 사유를 분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성공비자가 되기 위해서는 비자 규정에 맞추어서 서류준비와 인터뷰 준비를 어떻게 하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비자가 거절이 되어서 재신청시에는 가급적 비자 전문가와의 자문을 통해서 먼저 정확하게 케이스를 분석한 이후 서류준비와 인터뷰 준비에 만전을 기하면 성공비자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비자 상담 문의 안내
미국비자 상담을 희망하시면 메일 또는 전화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0년의 실무경력으로 여러분에게 최고의 안내자가 되겠습니다
전 화 : (02) 6264-1920
Email : powersun12@hanmail.net
http://cafe.daum.net/passvisa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